2026년 6월 19일(금),
제270차 대외경제장관회의 주재
- 포스트 중동 시대,
공급망 회복력 확보와 성장 기회 확충을
위한 범정부 대외경제정책 본격 논의
- 구윤철 부총리 모두 발언
- 중동 인프라 협력,
공급망 조기경보체계 구축 등 경제안보 대응강화
- 지역별 전략적 경제협력, 몽골·중국 등과의
통상협정 추진으로 공급망 안정과 신시장 확대
- 지식공유사업(KSP)을 전략적 경제협력
플랫폼으로 혁신하여 우리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재정경제부 등록일 2026-06-18
[참고]
2025년 4월 11일(금),
제247차 대외경제장관회의 주재
- 통상환경 변화에 따른 수출 위기 대응
지원을 위해 9조 원 정책자금 추가 공급은
제182차 「대외경제장관회의」 개최
- 브렉시트가 야기할 중장기적
국제경제체제 변화에 선제 대응은
제 141차 대외경제장관회의 개최 주요 내용은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은
2026년 6월 19일(금) 08:50 정부서울청사에서
제270차 대외경제장관회의를 주재하여,
포스트 중동에 대비한 대외경제정책,
통상현안 등을 폭넓게 논의하였다.
* 참석 : 경제부총리(주재), 과기부, 외교부,
산업부, 국토부, 해수부, 중기부, 기획처 등
관계부처 장차관 및 대외경제정책연구원
한편, 이와 같은 상황은 단순한 위기 대응을 넘어
새로운 성장 기회 창출을 위해 노력해야 할
시점이라는 인식에 따라, 이번 회의에서는
➊-1포스트 중동 대외경제정책
그간의 경과 및 향후계획,
➊-2포스트 중동에 따른 세계질서 변화와
한국의 지역전략,
➋주요국 통상협정 추진계획,
➌미 무역법 301조 조사현황 및 대응계획,
➍K-지식공유사업(KSP) 혁신방안을 논의하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