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12일 수요일

스팸메일 등에 대한 소비자 대응요령 안내

스팸메일, 피싱, 파밍, 스미싱 등에 대한 
소비자 대응요령 안내

              금융감독원    등록일   2014-02-11



□ IT산업의 발달 및 비대면 매체를 활용한
금융거래의 급증 등으로 최근 스팸메일 및
스팸메시지 등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실정

- 특히, 이와 같은 스팸은 
피싱 및 파밍, 스미싱 등 
서민을 울리는 각종 금융사기에 널리 악용

□ 한편, 최근 신용카드사 개인정보 유출사고로
인한 고객의 불안심리를 이용하여

- 카드 재발급 및 대환 대출, 휴대전화 개통 등을
  유도하는 스팸과 이와 같은 스팸이
   금융사기로 이어질 가능성


→ 이메일 및 휴대전화를 통하여 수신되는
   각종 스팸메일 대응요령에 대하여 안내하고자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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