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17일 월요일

여름 휴가철 물놀이, 축령산자연휴양림에서 즐겨요!

여름 휴가철 물놀이, 축령산자연휴양림에서 즐겨요! 
○ 경기도 산림환경연구소,
    휴가철 맞아 야외 물놀이장 운영
 - 7월 15일부터 8월 24일까지

   오전 10시~오후5시 운영
○ 물놀이장, 목재 데크 쉼터, 분수시설 등 갖춰


문의(담당부서) :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
연락처 : 031-8008-6682  |  2017.07.17 오전 5:30:00


경기도 산림환경연구소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8월 24일까지 남양주시 수동면 소재
축령산자연휴양림 내에 ‘야외 물놀이장’을
개장·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축령산자연휴양림’은 수도권에 위치한데다
물놀이장 이용의 경우 입장료만 내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알뜰 휴가지로 유명하다.
실제로 지난해 하계 휴가철에는 41,960명이
찾을 정도로 인기를 끈 바 있다.

이곳에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목재 데크 쉼터 23곳,
분수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올해는 물놀이장 이용객의 편의 제공을 위해
기존의 부족한 목재 데크 쉼터를 추가로 구비했으며,
어린이 물놀이를 위한 분수시설을 설치하는 등
올 여름 물놀이장 운영준비를 모두 완료했다.

도는 이번 휴가철 기간 동안 방문객들이
깨끗하고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하고, 물놀이장에 대한
청소를 수시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용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입장료는 성인 1,000원, 청소년(중·고등학생)·군인 600원,
7세 이상 12세 이하 어린이 300원이다.
물놀이장 목재 데크 쉼터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휴양림 내 숙박시설을 이용하길 원할 경우
별도로 사전 예약절차를 밟아야 한다.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농정 홈페이지(farm.gg.go.kr)를 참고하거나
축령산자연휴양림(031-592-0681)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저임금 1만원땐 年 16조 메꿔줄 판」보도 관련

2017. 7. 17.(월) 조선일보
「최저임금 1만원땐 年 16조 메꿔줄 판」보도 관련

         기획재정부      등록일   2017-07-16



[ 언론 보도내용 ]

□ 조선일보는 최저임금 1만원이 되면
2020년에는 16조원 이상의 재정을 쏟아부어야 한다고 보도



[ 기획재정부 입장 ]

□ 정부는 7.16일 「소상공인·영세중소기업 지원대책」에서
발표한 바와 같이 ’18년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영세중소기업 부담 완화를 최대한 뒷받침할 계획

ㅇ 이중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직접지원)에 대해서는
    최저임금 TF를 통해 지원대상, 지원금액,
    전달체계 등을 구체화할 예정

□ ’19년 이후 지원방안은 최저임금 인상의
경제적 효과, 재정지원효과, 최저임금위원회에서 결정할
향후 최저임금 인상폭 등을 감안하여 추후 검토될 예정

소상공인.영세중소기업 지원대책 주요과제

소상공인.영세중소기업 지원대책 주요과제

      기획재정부         등록일   2017-07-16












7월 17일, 지수 상승과 수익률과의 관계

대한민국 증시의 주가지수는 사상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는데 수익은 어떨까요.

또한, 세계주요국증시의 상승으로 우리증시도
상승할텐데 수익은 어떨까요.

누가 뭐래도 자신한테 이득을 가져다 주는
주식(종목)이 최고지요.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부담 완화를 위한 소상공인.영세중소기업 지원대책 (요약)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부담 완화를 위한 
소상공인.영세중소기업 지원대책(요약)

           기획재정부         등록일   2017-07-16

□ 정부는 7.16(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소상공인ㆍ영세중소기업 지원대책」을 발표하였음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영세중소기업 지원대책 추진배경과 추진방안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영세중소기업 지원대책 추진배경과 추진방안

        기획재정부         등록일    2017-07-16














소상공인.영세중소기업 지원 세부 추진방안 중에서 공정한 거래실서 확립

소상공인.영세중소기업 지원 세부 추진방안 중에서 
공정한 거래실서 확립

           기획재정부          등록일    2017-07-16









소상공인.영세중소기업 지원 세부 추진방안 중에서 경영여건 개선 및 경쟁력 강화 방안

소상공인.영세중소기업 지원 세부 추진방안 중에서 
경영여건 개선 및 경쟁력 강화 방안

           기획재정부           등록일    2017-07-16






소상공인, 영세중소기업 지원대책 추진계획

소상공인, 영세중소기업 지원대책 추진계획

             기획재정부       등록일   2017-07-16






2017년 사랑나눔 여름 김장 및 밑반찬 만들기 축제 개최

‘사랑나눔 여름 김장 & 밑반찬 만들기 축제’ 개최

           평택시        등록일    2017-07-06


삼성전자 ‘사랑나눔 여름 김장 & 밑반찬 만들기 축제’가
7월 5일 삼성전자 기흥나노시티에서 진행되어
삼성전자 임직원 250명과 용인, 평택, 화성, 오산시
자원봉사자 100명 등 3백 50명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김치를 담그며 구슬땀을 흘렸다.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자매마을의 밭에 파종부터
수확까지 정성들여 기른 채소를 사용해 담근
열무김치 12톤과 총각김치 12톤,
밑반찬으로는 깻잎 장조림, 마늘쫑, 무우말랭이 3종으로
박스당 열무김치 3Kg, 알타리김치 3Kg,
밑반찬 3종으로 구성된 ‘희망김치’ 총 4,000박스를
용인, 화성, 평택, 오산지역의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정, 장애인과 차상위계층 4,000세대에
전달했으며,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기부를 통한 기업이 지자체와 협력을 통해
사랑을 나누는 활동으로 무더위로 입맛과
건강을 잃기 쉬운 여름철,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로
김치와 밑반찬을 만들어 온정을 전하는
삼성전자의 사회공헌활동에 평택시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들과 평택시자원봉사자들도 함께 했다.

이날 축제에 참여한 평택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뜻 깊은 봉사활동이라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처음에는 여름김치 담그는 것이 익숙하지 않아
어색했는데 3년째 이 행사에 참여하다 보니
손에 익어 재미도 있고, 보람도 느끼고 있으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정성껏 마음을 담아 담근
이 김치가 받는 분들에게도 고스란히 전해져
여름김치의 맛도, 행복도 2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사랑나눔 여름 김장 & 밑반찬 만들기 축제’에서
만들어진 반찬은 이날 오후 소사벌레포츠타운에 도착하여
각 읍, 면, 동 관계자들이 800세대의 가정으로 전달했다.

평택 농산물 수출 순풍에 돛, 공재광 시장, 농협 평택시지부, 송탄농협, 홍콩수입업체 등과 협약체결

평택 농산물 수출 순풍에 돛,
공재광 시장, 농협 평택시지부, 송탄농협,
홍콩수입업체 등과 협약체결

              평택시       등록일    2017-07-06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지난 7월 6일 평택시 대외협력실에서 공재광 시장을 비롯
이원묵 농협 평택시지부장, 김학영 송탄농협장 직무대행,
홍콩 수입업체인 재거인터내셔널 사무엘 유 대표 등이
평택 농ㆍ특산물 수출과 관련하여 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서 공재광 시장은 “꾸준한 마케팅을 통해
슈퍼오닝 브랜드 입지가 향상되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으며,
이렇게 인정받기까지는 농업인과 농협 그리고
평택시의 하나 된 모습이 이런 좋은 결과를
보여 주고 있고 오늘 수출협약 또한 이러한 신뢰를
바탕으로 수출이 이루어지는 것 같다”고 전했다.

평택시는 2015년 및 2017년도 싱가포르 수출 마케팅을
추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그와 연장선상에서
홍콩 수입업체의 제안으로 첫해 40톤을 계획 추진하고
이듬해인 2018년도에는 80톤 그 다음년도에는 120톤을
2020년도 이후에는 120톤 이상을 추진하기로 하는 등
협약 문구에 해당 사항을 명시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평택시는 그동안 미국을 시작으로 캐나다, 대만,
독일, 호주, 싱가포르 등에 수출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농업은 생명산업이라는 생각으로
농업인의 소득증대에도 힘쓰고 우리의 식량주권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해외 마케팅 및 박람회와 각
종 축제 참여 등을 통해 수출물량 확대와
국내 마케팅에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농산물의 수확시기에는 공중파 방송과 종편 및
케이블 방송 등을 통해서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